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대한민국
고급자전거의
자존심.

인피자 이야기

INFIZA

INFINITE FORZA

인피자이야기

칠레 파타고니아 600km, 뉴질랜드 퀸즈타운, 크라이스트처치 1,200km, 미국 6,000km 종주, 일본 아키타현 다이센까지. 인피자는 험난하기로 소문난 MTB 어드벤처 레이싱은 물론 월드투어 코스와 버금가는 혹독한 뉴질랜드 코스를 주행하며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에 마련된 자체 품질 테스트실에서는 가혹한 환경의 프레임 테스트 또한 병행하여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인피자 로드 자전거의 기술력

월드투어 코스와 버금가는 혹독한 뉴질랜드 코스, 일본 전역 주행 테스트 등을 거쳐 한국인 체형에 최적화한 지오메트리를 완성했습니다.
인피자 대표 세미 에어로 타입 모델 ‘볼란트’는 특히 사이즈에 따라 카본 튜빙 두께뿐 아니라 전 삼각 면적도 튜빙 별로 증강률을 달리 설계했습니다.
인피자 로드 자전거 라인은 기본에 충실하며 군더더기 없는 설계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실현합니다.

기술력의 경험ː볼란트

AERO PROFILE (에어로 프로파일)
고유의 에어로 형상에서 꼬리 부분을 자른 3:2 비율의 캄테일 (KAMM TAIL)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공기 흐름에 따른 와류를 최소화하고, 측풍에 영향을 받는 단점을 줄였습니다. 또한 강성 확보에도 유리한 형상입니다.

BB Stiffness & Asymmetric Structure (BB 강성 및 비대칭 설계)
BB쉘의 내부 지름과 폭을 크게 설계해 프레임 강성을 확보했습니다. BB 쪽으로 내려오면서 부피가 커지는 테이퍼드 시트튜브와 체인 스테이의 비대칭 설계는 드라이브 사이드의 뒤틀림을 최소화합니다. 강성 또한 극대화해 동력 손실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PROPORTIONAL TUBING (균형적 튜빙)
주행자의 신체 특성에 따라 프레임이 커질 수록 그에 따른 하중도 변화합니다. 볼란트는 단순히 사이즈만 줄이고 늘리는 데 그치지 않고, 카본 튜빙의 두께뿐 아니라 전 삼각의 면적도 튜빙 별로 3~10%의 증강률로 설계했습니다. 사이즈변화에 따른 프레임 특성 손실을 최소화했습니다.

인피자 산악 자전거의 기술력

인피자의 산악자전거는 좁고 험한 국내 산악 지형에 적합하도록 지오메트리를 설계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민첩한 성능을 구현합니다. 또한 27.5”의 타이어, 강성 확보를 위한 테이퍼드 헤드튜브와 BB 설계 등 최신 기술을 집약했습니다.

기술력의 경험ː탈레스 카본 시리즈

도레이 3K 카본
글로벌 첨단섬유기업인 도레이는 유니클로의 에어리즘, 히트텍 등을 공동 개발한 브랜드입니다. 인피자는 카본 소재 프레임에 도레이의 3k 탄소섬유(카본)를 사용합니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도레이의 3k 카본은 저가 카본 소재가 흉내낼 수 없는 월등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테이퍼드 헤드튜브/쓰루 액슬
아래로 갈수록 두터워지는 헤드 튜브는 강성을 유지하는 데 최적화한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또한 탈레스(카본) 시리즈의 모든 제품에 쓰루 액슬 방식을 적용해 QR방식 대비 뒤틀림 강성과 줄여 퍼포먼스를 향상하는 데 유리하도록 했습니다.

균형적 튜빙 설계
인피자 제품은 사이즈 변화에 따라 단순히 늘리고 줄이지 않습니다. 카본 튜빙의 두께와 전 삼각의 면적 등, 튜빙 별로 3~10%의 증강률로 설계해 프레임의 특성 손실을 최소화했습니다.

인피자의 모든 자전거 라인업은 최상의 콤포넌트 조합과 KC 기준치 1.5배 이상의 프레임 강성 테스트를 통해 신뢰와 성능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 산악자전거
  • 로드자전거